[밸류체인타임스=문무경 인재기자] 아디다스(Adidas)는 1949년 8월 18일 아돌프 다슬러(Adolf Dassler)가 설립한 독일의 스포츠 용품 제조사다. 아디다스의 전신은 ‘다슬러 형제 신발 공장’이다. 다슬러 형제 신발 공장은 아돌프 다슬러(Adolf Dassler)와 루돌프 다슬러(Rudolf Dassler)가 1924년에 공동창업한 브랜드다.

사진=DeviantArt
1. 다슬러 형제 이야기
아돌프와 루돌프의 신발 사업이 승승장구 하던 중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했고 서로 큰 오해가 생겼다. 그 일을 계기로 서로 각자의 길을 걸어가게 되었고, 1948년 루돌프가 스포츠 브랜드인 푸마(PUMA)를 설립했고, 다음해인 1949년에 아돌프가 아디다스(adidas)를 설립했다.

사진=GoodFon
2. 시가총액, 매출
아디다스(adidas)의 시가총액은 약 403억 유로로 한화 약 64조 원이다. 아디다스의 2024년, 작년 매출은 약 237억 유로로 한화 약 38조 원을 달성했다. 모든 스포츠 브랜드 중 아디다스는 매년 매출 2위를 기록했다. 이는 아디다스가 세계적인 브랜드라는 것을 입증한다.

사진=Free Malaysia Today (FMT)
3. 아디다스의 대표 라인
아디다스의 대표 라인은 크게 3가지로, 아디다스 스포츠웨어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아디다스 퍼포먼스가 있다.
아디다스 스포츠웨어는 2023년 새롭게 추가된 스포티브 캐주얼 라인이다. 로고는 3 stripes 밑에 ‘adidas’라는 문구가 들어간 형태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이름 그대로 오리지널을 의미하고, 가격대는 퍼포먼스 라인보다 조금 더 높은 편이다. 캐쥬얼 브랜드로 분류되기 때문에 의류는 특이하고 독특한 디자인이 많다. 특히 대표적인 져지나 신발로는 스탠스미스, 슈퍼스타 등이 유명하다.
아디다스 퍼포먼스는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라인이다. 러닝화 시장을 재편한 ‘부스트(Boost)’ 시리즈가 큰 성공을 거두며, 농구화·축구화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됐다.

사진=Flickr
4. 아디다스 신발
아디다스의 대표 라인별 신발 특성은 아래와 같다.
1. 퍼포먼스
대표 모델은 울트라부스트, 아디제로, 솔라부스트 등이 있다. 퍼포먼스는 스포츠와 운동용 기능성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라인으로, 로고는 3 스트라이프 바를 사용한다. 운동선수나 스포츠 애호가를 위한 고성능 제품이다.
2. 오리지널스
오리지널스는 슈퍼스타, 스탠 스미스, 삼바, 캠퍼스, 이지 부스트 등이 대표 모델이다. 오리지널스는 70~90년대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고, 트레포일 로고가 인상적이다.
3. 스포츠 웨어
스포츠 웨어의 대표 모델은 리게이너, 듀라모, 수퍼노바 등이다. 스포츠 웨어는 땀 흡수, 통기성, 신축성이 뛰어나고 스타일리쉬한 핏을 자랑한다. 스포츠 웨어는 본래 의류 중심 라인으로, 신발보다는 옷에 특화되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포츠 웨어의 로고는 퍼포먼스의 3 스트라이프 바와 adidas 브랜드명을 합쳐 만들었다.

사진=DeviantArt
4. 콜라보레이션 제품
아디다스와 협업해 함께 제품을 출시한 브랜드·인물로는 구찌, 발렌시아가, 프라다, 베이프, 비욘세, 스눕 독, 칸예 웨스트 등이 있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신발은 칸예 웨스트와 협업으로 탄생한 이지 부스트다. 이지 부스트는 대표적인 하이엔드 스니커즈의 대명사로 꼽히며, 대표 모델로는 350, 500, 700, 슬라이드가 있다.
대표적인 350인 본은 약 22만 원이고, 500인 이지 부스트 500 블러시는 약 25만 원, 700인 스태틱은 약 42만 원, 슬라이드인 오닉스는 15만 원이다.

사진=Wikimedia Commons(350)
아디다스는 스포츠와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브랜드로 평가받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패션스타일과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Copyright © 밸류체인타임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밸류체인타임스 = 문무경 인재기자]
[밸류체인타임스=문무경 인재기자] 아디다스(Adidas)는 1949년 8월 18일 아돌프 다슬러(Adolf Dassler)가 설립한 독일의 스포츠 용품 제조사다. 아디다스의 전신은 ‘다슬러 형제 신발 공장’이다. 다슬러 형제 신발 공장은 아돌프 다슬러(Adolf Dassler)와 루돌프 다슬러(Rudolf Dassler)가 1924년에 공동창업한 브랜드다.
사진=DeviantArt
1. 다슬러 형제 이야기
아돌프와 루돌프의 신발 사업이 승승장구 하던 중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했고 서로 큰 오해가 생겼다. 그 일을 계기로 서로 각자의 길을 걸어가게 되었고, 1948년 루돌프가 스포츠 브랜드인 푸마(PUMA)를 설립했고, 다음해인 1949년에 아돌프가 아디다스(adidas)를 설립했다.
사진=GoodFon
2. 시가총액, 매출
아디다스(adidas)의 시가총액은 약 403억 유로로 한화 약 64조 원이다. 아디다스의 2024년, 작년 매출은 약 237억 유로로 한화 약 38조 원을 달성했다. 모든 스포츠 브랜드 중 아디다스는 매년 매출 2위를 기록했다. 이는 아디다스가 세계적인 브랜드라는 것을 입증한다.
사진=Free Malaysia Today (FMT)
3. 아디다스의 대표 라인
아디다스의 대표 라인은 크게 3가지로, 아디다스 스포츠웨어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아디다스 퍼포먼스가 있다.
아디다스 스포츠웨어는 2023년 새롭게 추가된 스포티브 캐주얼 라인이다. 로고는 3 stripes 밑에 ‘adidas’라는 문구가 들어간 형태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이름 그대로 오리지널을 의미하고, 가격대는 퍼포먼스 라인보다 조금 더 높은 편이다. 캐쥬얼 브랜드로 분류되기 때문에 의류는 특이하고 독특한 디자인이 많다. 특히 대표적인 져지나 신발로는 스탠스미스, 슈퍼스타 등이 유명하다.
아디다스 퍼포먼스는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라인이다. 러닝화 시장을 재편한 ‘부스트(Boost)’ 시리즈가 큰 성공을 거두며, 농구화·축구화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됐다.
사진=Flickr
4. 아디다스 신발
아디다스의 대표 라인별 신발 특성은 아래와 같다.
1. 퍼포먼스
대표 모델은 울트라부스트, 아디제로, 솔라부스트 등이 있다. 퍼포먼스는 스포츠와 운동용 기능성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라인으로, 로고는 3 스트라이프 바를 사용한다. 운동선수나 스포츠 애호가를 위한 고성능 제품이다.
2. 오리지널스
오리지널스는 슈퍼스타, 스탠 스미스, 삼바, 캠퍼스, 이지 부스트 등이 대표 모델이다. 오리지널스는 70~90년대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고, 트레포일 로고가 인상적이다.
3. 스포츠 웨어
스포츠 웨어의 대표 모델은 리게이너, 듀라모, 수퍼노바 등이다. 스포츠 웨어는 땀 흡수, 통기성, 신축성이 뛰어나고 스타일리쉬한 핏을 자랑한다. 스포츠 웨어는 본래 의류 중심 라인으로, 신발보다는 옷에 특화되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포츠 웨어의 로고는 퍼포먼스의 3 스트라이프 바와 adidas 브랜드명을 합쳐 만들었다.
사진=DeviantArt
4. 콜라보레이션 제품
아디다스와 협업해 함께 제품을 출시한 브랜드·인물로는 구찌, 발렌시아가, 프라다, 베이프, 비욘세, 스눕 독, 칸예 웨스트 등이 있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신발은 칸예 웨스트와 협업으로 탄생한 이지 부스트다. 이지 부스트는 대표적인 하이엔드 스니커즈의 대명사로 꼽히며, 대표 모델로는 350, 500, 700, 슬라이드가 있다.
대표적인 350인 본은 약 22만 원이고, 500인 이지 부스트 500 블러시는 약 25만 원, 700인 스태틱은 약 42만 원, 슬라이드인 오닉스는 15만 원이다.
사진=Wikimedia Commons(350)
아디다스는 스포츠와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브랜드로 평가받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패션스타일과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Copyright © 밸류체인타임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밸류체인타임스 = 문무경 인재기자]